<에펠탑>
<파리 솔로본 대학>
< 알칼라 문 >
< 알칼라 문 >
1778년 카를로스 3세가 독립광장을 정리하고 이곳에 알칼라 문을 세웠다.
< 카를로스 3세 궁전 >
< 카를로스 3세 궁전 >
마요르 광장의 서쪽에는 카스틸랴 왕국의 역대 국왕의 동상이나 펠리페 4세의 기마상이 있는 오리엔테 광장이 있는데, 이곳에 왕국이 있다. 왕국은 1738년에서 1764년까지 26년간에 걸쳐, 이탈리아르네상스와 고전주의풍으로 지어졌다. 왕궁내에 있는 2800여개의 방에는 2500여장에 달하는 식탁보와벽걸이, 20여 만권의 장서가 보관되어 있다. 특히 이곳의 태피스트리와 천장의 프레스코화는 보는 이로하여금 감탄을 자아내게 한다. 오늘날에는 국왕이나 여왕이 기거하지 않으며, 공식적인 리셉션이나회의에만 사용되고 있다. 스페인이 EC에 가입할 때의 조인도 이곳에서 이루어졌다.
< 산 로렌소 수도원 >
< 산 로렌소 수도원 >
엘에스코리알의 과다라마 산 속 해발 1500미터에는 스페인 왕가의 영묘라고 할 수 있는 산 로렌소 수도원이 있다. 스페인의 해외판도가 나날이 팽창하고 있을 때 펠리페 2세는 유럽의 열강이 된 스페인에 어울리는 영묘를 짓기로 하고, 1563년에 공사를 시작하여 21년 후인 1584년에 완공을보았다. 이 수도원은 궁전을 겸하고 있는데, 과다라마 산 속의 푸른색 대리석 석재로 건축되었다. 남북이207미터, 동서가 161미터이고, 네 귀에는 높이 64미터인 탑이 있다. 또 16개의 안뜰, 89개의 분수, 3개의예배당, 1250개의 문, 2700개의 창문, 86개의 계단, 300개의 방을 가진 어마어마하게 큰 규모이다.그리고 수도원의 중심이 되는 영묘는 중앙 제단의 지하에 자리잡고 있는데, 카를로스 1세부터 알폰소12세까지 역대 스페인의 왕들이 잠들어 있다.
< 수도교 >
< 수도교 >
세고비아는 마드리드에서 북서쪽으로 약 90㎞ 떨어진 지점, 과다라마 산맥의 북서쪽 기슭에 있는도시이다. 로마 시대에 아우구스투스 황제에게 정복되어, 로마 시대의 유적인 로마 수도교가 거의 원형 그대로 남아 있다. 로마 수도교는 과다라마 산맥에서 채굴한 화강암을 사용하여 만들었다. 전체 길이는728미터, 아치의 수는 167개, 가장 높은 곳이 28.29미터이다.
<알카사르 궁전>
<알카사르 궁전>
세고비아의 또다른 자랑거리는 알카사르이다. 미국의 월트 디즈니가 알카사르의 모습이 너무나도아름다운 데 반하여 영화 '백설공주'성의 모델로 했을 뿐만 아니라 디즈니랜드에도 이 성과 똑같은 모양의성을 만들었다는 이야기는 유명하다. 알카사르에서 바라보는 주변의 자연경관은 참으로 아름답다.14세기 중엽 처음으로 성이 축성된 뒤 수세기에 걸쳐 알카사르에 살았던 왕들에 의해 증축과 개축이거듭되었다. 1862년 대화재로 성의 대부분이 불탄 것을 재건하여 오늘에 이르고 있다. 뾰족하게 솟은알카사르의 성탑과 성 아래의 낭떠러지, 그리고 낭떠러지 사이를 흐르는 새파란 강물은 주변의 초록색풍경과 잘 어울려 마치 한폭의 그림과 같이 아름답다.
<중세의 요새지, 앙제 성>
<샤끄 데 끄르 사원>
<루드르 성당>
<거상 쟈끄 꾀르의 대저택, 브뤼제>
<르네상스문화의 꽃,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그림>
플로렌스는 이탈리아 르네상스의 어머니 도시에 해당된다. 도시의 한가운데 필립보 브루넬에스치를 중심으로 번성한 이 도시는 1420년에 전 이탈리아에서 가장 자유고 독립된 도시로서 여가와 지적 예술적 자유를 누릴 수 있었다. 여기에서신적인 세계와 인간적인 본성이 가장 조화롭게 공존하기를 바라는 인류의 역사상 가장 풍부한 삶과 세계관을 표현하는 르네상스예술이 꽃피기 시작하였다.
<마르세이유 롱상궁전>
<르네상스의 산실, 프로렌스 도시>
플로렌스는 이탈리아 르네상스의 어머니 도시에 해당된다. 1420 플로렌스는 도시 한가운데 필립보 브루넬스치 대성당을 중심으로하여 전도시가 자유롭고 독립된 경제적인 힘을 바탕으로 지적이며 예술적인 자유를 누릴 수가 있었다.
<베르샤이유 궁전>
<베르샤이유의 조각 예술>
<루이 14세의 집무실>
<베르샤이유 궁정의 생활상>
<베르샤이유 정원속 별장>
<절대주의 호화의 극치, 거울의 방>
<생뜨 샤펠>
<나폴레옹 유해>
< 앙발리드 >
나폴레옹의 유해가 안치된 앙발리드는 원래 루이 14세가 자신이 일으킨 전쟁으로 폐인이 된 수 천명의병사들을 위하여 세운 요양소였다. 앙발리드는 1671∼1676년에 세워졌는데, 엄격하리만큼 균형을이루고 있으며 장식이 없다. 이곳의 요양소로서의 기능은 극히 일부에 지나지 않는다. 나폴레옹의 유해는그가 유배지인 세인트헬레나 섬에서 숨을 거둔지 19년 후인 1841년에 이곳, 앙발리드 중앙에 있는 돔교회당으로 이장되었다. 지금은군사 박물관, 생루이 데 쟁발리드 교회당, 그리고 돔 교회당으로 이루어져있다. 군사 박 관에는 전쟁기념품, 그림, 벽화등이 전시되어 있고, 생루이 데 쟁발리드 교회당에는나폴레옹이 정복한 나라들의 국기들이 깃발로 장식되어 있다.
< 나폴레옹의 대리석관 >
나폴레옹은 군사적으로나 정치적으로 천재이며, 책략에 뛰어난 영웅이었다. 잇따른 전쟁을 통해 전세계에용맹을 떨쳤으나 워털루 싸움에 패하여 영국에 항복하고 말았다. 그 후 대서양의 세인 트 헬레나 섬에유배되었다가 1821년 5월 5일 숨을 거두었다. 나폴레옹이 죽은지 19년 후인 1840년 12월 15일 루이필립왕은 나폴레옹의 유해를 파리로 송환 시킨다. 나폴레옹의 유해는 일곱겹의 관속에 넣어졌는데 첫 번째 관은 주석, 두번째는 마호가니, 세번째와 네번째는 납, 다섯번째는 흑단, 여섯번째는 떡갈나무로만들어졌다. 러시아에서 운반되 어 만들어진 일곱번째 관은 대리석 관이며 녹색의 화강암 위에 얹혀있다.이 대좌 밑 포석에는 그가 이끈 싸움터의 이름과 행적등이 돌아가면서 새겨져 있고, 유해 주위 에는 그의형제들과 그에게 충성을 맹세했던 장군들의 묘가 둘러싸고 있다.
<파리 시가의 중심, 개선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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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브르박물관 소장 장식품
고미술 장식용 컵 (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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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ase Medicis Sevres, 1823 Salle 76 |
고미술 장식용 컵(2)- (루브르박물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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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nufacture de Sevres Paire de vases "Clodion" de Monsieur Cartels par Jean-Charles Develly Sevres, 1817 Porcelaine dure, bronze dore Acquisition 1991 OA 11340-11341 |
고미술 장식용 컵 (3) -(루브르박물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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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nufacture de Sevres Coupe "Benvenuto Cellini" Sevres, 1844 Porcelaine dure, bronze dore, cuivre Offerte par Louis-Philippe a l'auteur dramatique Eugene Scribe Acquisition 1987 OA 11127 |
고미술 장식용 컵 (4) -(루브르박물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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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acob Petit Vase Paris ou Fontainebleau, vers 1830 Porcelaine dure, bronze dore Acquisition 1990 OA 11266 |
고미술 장식용 시계 -(루브르박물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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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ederic-Jules Rudolphi Encrier-pendule Paris, 1844 Argent, argent dore, email, lapis-lazuli, perles, camees Presente a l'exposition des produits de l'industrie de 1844 OA 11838 |
고 미 술 화 장 대- (루브르박물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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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rie-Jeanne-Rosalie Desarnaud-Charpentier A l'Escalier de cristal Table et fauteuil de toilette Paris, vers 1819 Cristal, verre eglomise, bronze dore Provenance: ensemble vraisemblablement acquis par la duchesse de Berry et place dans son chateau de Rosny-sur-Seine OA 11229-11230 |
고 미 술 장 식 품 (1) - (루브르박물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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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ancois-Desire Froment-Meurice Coupe des Vendanges J. Wiese, A. Vechte, L.-A. Mulleret ciseleurs D'apres A.-V. Geoffroy-Dechaume Paris, vers 1844 Agate, argent, argent dore et emaille, perles Acquisition, 1984 OA 11011 |
고 미 술 장 식 품 (2) -(루브르박물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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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ederic-Jules Rudolphi -ecritoire argent dore et emaille Paris, OA 11909 |
사슴무늬 항아리-(루브르박물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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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rientalizing Ionian oinochoe, called the "Levy Oinochoe" Circa 640-630 BC Terra cotta H 39.5 cm, E 658 Its size and the refinement of its wrap-around decoration make the "Levy Oinochoe" a masterpiece of the Orientalizing production that is known as the "Wild Goat Style," because of the frequent depiction of these animals. The shape, imitating metallic models, is highlighted by a delicate ivory-toned slip upon which unfolds a regular succession of friezes, enlivened by the colouring of the animals' coats and the whimsical infilling of ornamental motifs. Long considered as proper to the isle of Rhodes, the "Wild Goat Style" flourished in fact throughout several Ionian cities, Miletus foremost. |
고 미술품 주전자 와 잔 -(루브르박물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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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nufacture de Sevres Dejeuner "chinois reticule" Sevres, 1840 Porcelaine dure Livre a la reine Marie-Amelie OA 11098-11111 |
비밀의 장-(루브르박물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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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rohe freres Commode-secretaire Paris, vers 1839 Palissandre, ebene, palmier de bout, marbre Don de la Societe des Amis du Louvre, 1988 OA 11197 | 출저:스타북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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