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수박에 대해 몰랐던 5가지 비밀

요즈음

by 인생은아트 2017. 7. 1. 07:14

본문

트렌딩·2017.06.30. 작성

수박에 대해 몰랐던 5가지 비밀

수박, 이럴 줄은 몰랐네!




제철과일을 찾아보기 힘든 때라도, 수박은 여름에 먹어야 ‘제 맛’이죠. 


수박은 100g당 31kcal로, 비타민C는 6mg, 비타민E는 0.15mg, 칼슘은 4mg이나 들어 있습니다. 칼륨 함유량은 무려 102mg이나 됩니다. 


멍뭉이도 좋아하는 수박 !

출처 : giphy.com · @wifflegif.com

배우 김사랑도 즐겨마시던 수박주스 !

이 대단한 수박에는 우리가 몰랐던 이점이 많아요.

출처 : 김사랑 인스타그램

1. 토마토보다 많은 리코펜
 
미국 농무부(USDA)에 따르면 수박 한 컵(46kcal)에는 토마토의 1. 5배에 달하는 리코펜이 들어있습니다.
 
리코펜은 토마토를 전 세계인의 슈퍼푸드로 올려놓은 영양성분인데요. 세포의 젊음을 유지하는 데에 도움을 줍니다. 뿐만 아니라 암세포 성장을 촉진하는 주요 조절 인자를 강력하게 억제해 암 예방에도 도움이 되고요. 특히 남성의 전립선암, 여성의 유방암, 소화기 계통의 암을 예방하는 데에도 탁월합니다.
 
뿐만 아니라 이 리코펜 성분을 통해 노화를 늦출 수 있습니다. 리코펜이 활성산소 억제에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출처 : giphy.com · @itadakimasu-letmeeat.tumblr.com

미국 건강 매거진 헬스는 “수박의 항산화 물질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수박을 자르기 전에 상온에서 보관할 것”을 권했습니다.

출처 : @congerdesign

2. 근육 통증 완화
 
수박주스 한 잔이 근육 통증을 완화하는 데에 도움이 됩니다.
 
농업식품화학지에 게재된 스페인 연구에 따르면 수박 주스는 힘든 운동 후에 근육 진정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운동 1시간 전에 16온스 이상의 수박주스를 마신 운동선수의 경우 운동 1일 후 나타나는 근육 통증과 심장 박동수가 적었다고 하네요.

출처 : giphy.com · @cultmoviesblog.blogspot.com

수박에 들어있는 시트룰린(Citrulline)이라는 천연 물질 때문인데요. 이 물질은 동맥 기능 개선과 혈압 안정에 도움이 됩니다. 미국 텍사스 A&M 대학의 연구진은 “시트룰린이 혈관을 이완시키는 데에 도움이 된다. 수박에 비아그라 같은 효과가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단, 시트룰린은 수박의 빨간 과육에 들어있는 것이 아닙니다. 수박 껍질에 가장 많이 들어있습니다.

출처 : giphy.com · @konczakowski

3, 독소배출, 이뇨작용
 
수박은 93%가 수분으로 구성된 과일입니다. 풍부한 수분 함량은 더운 여름 수박을 꼭 먹어야 하는 이유죠.

영양저널에 실린 연구에 따르면 가벼운 탈수증을 가진 여성들은 두통, 집중력 저하, 피로감, 그리고 더 나쁜 기분을 경험하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수박은 수분 공급을 통해 이 같은 증세를 완화하는 것은 물론 각종 효능도 덤으로 발휘합니다.
 
수분이 많은 만큼 이뇨작용이 뛰어납니다. 아미노산 계열인 시트룰린 성분은 단백질을 요소로 바꿔 소변으로 배출하는 데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체내의 암모니아와 함께 독성 화합물 배출과 우리 몸에 쌓이는 독소로 인해 생긴 붓기 해소를 돕습니다.

출처 : @melissaleighstanley

4. 면역력 강화
 
수박엔 비타민C도 풍부합니다. 이 비타민C가 외부 바이러스나 세균으로부터 우리 몸을 지켜줍니다. 면역력이 떨어지면 감기나 각종 질병에 쉽게 노출되기 쉽습니다.

수박에는 면역체계를 강화하는 데에 도움이 되는 비타민 C는 물론 항산화 작용이 뛰어난 리코펜이 들어있어 고약한 여름감기에 취약한 어린 아이와 노인들이 많이 섭취하면 좋은 과일입니다.

출처 : giphy.com · @fitness.lisajeydavis.com

5. 불면증 개선
 
무더운 여름, 열대야가 길어질수록 잠이 드는 것도 쉽지 않습니다. 이럴 때에 수박은 ‘꿀잠’을 잘 수 있는 보약이 됩니다. 수박에 들어있는 비타민B 콜린 성분이 세포 조직의 유지와 간의 원활한 지방분해에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불면증 개선을 돕습니다.
 
[리얼푸드=고승희 에디터]

출처 : @DanFa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